와우의주방

느타리버섯전 만드는 법 본문

요리

느타리버섯전 만드는 법

와우wow 2021. 8. 31. 19:17
728x90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와우입니다.

느타리버섯전 만드는 법

느타리버섯전 드셔 보셨나요. 버섯으로 전을 부친다? 보통 어떤 버섯으로 전을 드셨나요.
시장에 가면 느타리버섯을 아주 큰 봉다리로봉지로 만원도 안되게 팔아서 항상 가면 큰 봉지로 사 와서 찌개에도 넣고
볶아도 먹다가 어찌할 바 모르면 느타리버섯전으로 느타리를 소비했습니다.
요즘 가을 장마로 비가 자주 내리는데 아침부터 기름에 부친 전이 먹고 싶어 얼른 느타리버섯을 꺼냈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쫄깃하고 참 맛있는데 이 매력적인 버섯에 대하여 좀 알아보고 요리하겠습니다.

***느타리버섯의 효능***
혈관건강 :
느타리버섯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베타글루칸 칼륨,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비타민d성분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면역력 강화 :
느타리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효모나 균류에 들어 있는 스테로이드인 에르고스테롤이 함유되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
느타리버섯은 100g당 25kcal로 칼로리가 적으며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있어 포만감을 주고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해줍니다. 느타리버섯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 :
느타리버섯에 칼슘, 인, 미네랄이 들어 있어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예방 :
느타리버섯에 들어 있는 칼륨이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빈혈 개선 효과 :
느타리버섯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철분 성분으로 간장과 위장에 흡수를 도와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느타리버섯전 만들 때 준비물

재료는 느타리버섯 두 송이, 맛살 6개, 부추 한 줌. 계란 1개, 감자전분 1컵 반을 준비했습니다.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부추는 깨끗이 씻어 작게 송송 썰어 줍니다. 길게 자르는 것보다 모양도 예쁘고 색도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 부추는 꼭 넣어준다면 정말 멋진 느타리버섯전이 완성됩니다.

맛살 또는 크래미를 준비했다면 이 역시도 작게 송송 썰어준비합니다. 고기는 아니지만 고기 맛이 나는 것이 참 맛있게 만들어주는 맛살입니다.

깨끗이 씻은 느타리버섯은 물기를 탈탈 털고 작게 잘라줍니다. 다 자른 야채와 맛살, 버섯은 한 그릇에 넣어 줍니다.

밀가루 또는 감자전분을 준비한 후 야채, 맛살, 버섯이 들어 있는 볼에 넣어줍니다. 감자전분이랑 제일 잘 어울리며 쫀득하게 만드는 감자전분이 정말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전분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로 합니다.

간이 되도록 소금 1티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란한개를 넣은 후 생수물도 한 컵 넣어줍니다.

그리고 되직한 반죽을 잘 섞어줍니다. 묽지 않고 되직해야 맛있게 됩니다. 취향껏 변형하셔도 좋습니다.

프라이팬은 계란프라이팬에 구워보셨나요.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집 어딘가에 이것이 있다면 꼭 부침개를 이곳에 해 보세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 부침개로 탄생시켜줍니다. 기름을 두르고 부침 준비 완료^^

한국자 떠서 양을 맞춥니다. 일정한 크기가 되려면 매번 같은 양을 퍼 주어야겠지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한국자씩 떠서 올려줍니다.

부추색과 맛살색의 조화가 예뻐보입니다.^^

자주 뒤집으면 맛없어지는거 아시죠? 신중하게 바닥이 노릇해질때쯤 뒤집어 주세요.
무조건 익었다고 뒤집었다가는 바삭함은 상실되고 속은 익지도 않을테니깐요^^

그럼 바삭해지길 기다리며 찍어 먹을 간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장1 식초 0.5 고추가루 0.5 이렇게 넣어섞어줍니다. 청양고추가 있다면 같이 넣어주세요.

노릇노릇 보이시나요. 정말 맛있게 부쳐진 느타리버섯전입니다. 끝부분 바삭해서 한번 놀라고 맛살이 들어간 전이 이리 맛있었나 하며 다시 놀라지요^^ 감자가루라면 쫀득함에도 놀라겠지요..^^

비오는날은 무조건 뭐라도 부친다. 뭐라도 부쳐야지요.
맛있고 건강한 부침게 드셔보세요

오늘도 요리하는 와우와
느타리버섯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 말리는 법  (0) 2021.09.03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1) 2021.09.01
비올때는 아무거나라도 부치자  (3) 2021.08.31
일본에서 유행한다는 보리밥 다이어트  (1) 2021.08.31
우삼겹된장찌개 끓이는 법  (1) 2021.08.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