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의주방

생크림없이 로제떡볶이 만들기 본문

요리

생크림없이 로제떡볶이 만들기

와우wow 2021. 7. 25. 11:16
728x90

 

로제떡볶이

로제 떡볶이의 대세가 꺾이지 않는 이 시기에 아이들은 로제 떡볶이를 입에 달고 산다
해달라고 조르기를 몇달인지 안 되겠다 싶어 만들어 주려고 하는데 떡도 없다. 어쩌지. 그러고 보니 요즘 또 하나의 대세 베트남 라이스페이퍼 떡볶이가 생각났다

바로 만들어 봐야겠다

중국 넙적 당면

 

분모자
월남쌈

중국넙적 당면, 분모자, 월남쌈

우선 이 세 가지를 주인공으로 하여 만들어 보려고 한다

중국당면과 분모자는 10시간 이상 불린다

중국 당면과 분모자는 10시간 이상 불려야 사용 가능하다. 분모자는 카사바 뿌리채소를 원료로 만든 것으로 위 사진에 보면 물에 담가져 있는 재료 중 하얀색을 말한다. 그 옆 투명한 것이 중국 당면이다.

1. 라이스페이퍼로 떡을 만들자

라이스페이퍼 한 장에 물을 무치고 다시 또 한 장에 물을 무쳐서 겹친 후에 둘둘 말아준다
긴 떡 형태가 된다. 그렇게 반복하여 몇 개 만들어 준다.

라이스페이퍼 소세지 말기

소시지가 있다면 라이스페이퍼 떡과 마찬지로 둘둘 말아 감싸준다.
소시지 떡이 만들어진다. 금세 뚝딱 두 개 만들었다


치즈떡도 마찬가지로 라이스페이퍼 두장 위에 치즈
두장 나란히 놓고 둘둘 말아준다.
두툼한 치즈떡이 완벽하게 완성된다


분모자를 잘라준다

10시간 이상 불린 분모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다. 아직은 딱딱해 보이는 분모자가 쫀득하게 되려나 의심을 잔뜩 품게 된다

중국당면은 긴 상태에서 가운데 한번만 자른다

10시간 이상 불린 중국 당면은 가운데 한 번만 잘라 긴 상태로 끓이기로 한다


그럼 대파와 올리고당 고추장 불닭소스 우유를 준비하고 물을 500ml 끓이기 시작하기로 한다


본격적으로 끓이기 시작!

고추장

1. 물 500ml에 고추장 한 큰 술을 넣어준다

올리고당

2. 올리고당 2큰술을 넣어 섞어준다
설탕도 좋고 물엿도 좋지만 몸에 좋은 올리고당을 첨가하도록 하자. 올리고당의 당은 몸에서 흡수되지 않고 배출한다고 한다.

치킨스톡

3. 조미료는 치킨스톡으로 넣었다
그 밖에도 다시다 또는 연두를 사용할 수 있다.

분모자

4. 조미료를 다 넣었다면 제일 단단한 분모자를 넣는다. 단단한 순서로 넣어 익혀준다.

중국당면

5. 두 번째로 중국 당면을 넣어주었다

소세지

6. 라이스페이퍼로 말아 준 소시지를 넣어주었다
라이스페이퍼가 풀려 소시지와 분리되면 어쩌나 고민은 할 필요 없다.

치즈

7. 라이스페이퍼로 둘둘 말은 치즈를 넣어주었다 넣으면서 치즈가 녹아 흘러내리면 어쩌나 고민했지만 생각 외로 그러지 않았다.

라이스페이퍼 떡

8. 내가 만든 라이스페이퍼 떡을 맨 마지막에 넣었다
이것이 진정 떡의 식감이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 한 채로 의구심만 갖고 국물을 졸여주기 시작했다.


불닭소스

9. 떡 종류를 다 넣었다면 매운맛의 불닭소스를 넣어준다. 매운 것 못 먹는다면 생략 가능하다.

우유200ml

11. 흰 우유 200ml를 넣었고 생크림은 넣지 않았다
생크림 없이 로제 떡볶이를 만드는 중이다.

대파

12. 대파를 송송 썰어 마무리를 했다
대파 향이 너무 좋은 떡볶이를 완성시킨다

로제떡볶이

1. 생크림 없이 2. 중국 당면과 3. 분모자를 넣고 4. 라이스페이퍼 떡을 넣어 만든 로제 떡볶이 완성이다.

맛은? 이라며 궁금하다면 일반 떡볶이와 차원이 다른 식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쫀득 쫀뜩 쫀득 쫜득 얼마나 맛있는 떡볶이에 가족들이 행복했는지 모른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로제 떡볶이 추천한다

 

728x90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엔 시원한 열무냉면  (0) 2021.07.27
궁채나물 장아찌 만드는 법  (4) 2021.07.26
배추백김치를 맛있게 만드는법  (6) 2021.07.24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2) 2021.07.24
즉석떡볶이 맛있게 만드는법  (0) 2021.07.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