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의주방

또띠아 샌드위치 만드는 법 본문

요리

또띠아 샌드위치 만드는 법

와우wow 2021. 11. 16. 16:13
728x90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와우입니다.

또띠아 샌드위치 만드는 법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부터 말씀드리지요. 6개월전 쯤 남편이 사준 노트북이 있습니다. 삼땡노트북. 대기업제품이라 감사히 잘 쓰고 있었죠. 컴퓨터쪽엔 아는게 많은 남편이라 항상 믿고 맡깁니다. 그런데 엊그제 노트북을 켜는데 안켜지고 깜장화면이 나옵니다.
오빠~ 노트북 안돼~
왜안돼 새건데.
안된다니깐 안된다구요 안된대두~
남편이 3시간을 만지더니 수리센터 가야된답니다.
본인이 직접 가지고 출근 했다가 수리완료해서 갖다준다네요.
그런가보다 했는데 퇴근때 들고 왔길래 물어보니 부품 하나를 사서 가져오면 끼어주겠다고 했다며..부품을 사래요.
사라면 사야지요.
근데 왜 무상수리가 아냐? 1년이 안됐는데?
이건 무상수리가 3개월이야.
그런게 어딨어?
이건 새제품이 아니고 진열상품이야.
띠로리~
새건줄...ㅜㅜㅜ
그래서 이번엔 저보고 부품 가지고 서비스센터 가서 고치고 오래요.
거기가 어딘데? 나 초본데 거길 어찌가.
저는 면허증 딴지, 차가 생긴지 5년이지만 아직도 초보입니다.
새로운 장소를 가려면 남편에게 수업을 듣고 네비로 다시 본 후 전화를 걸어 주차장 확인 후 갑니다.
그래서 남편에게 수업을 들은 후 갔어요. 아침부터..갔지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맡겨 놓고 가래요.
가자마자 다시 차로 와서 다시 네비를 켜고 집으로 무작정 출발~!!!
초보운전 달려오고 있는데 이상해. 아까 달리던 그 반대방향 길이 아냐.ㅜㅜㅜ
남편에게 돌아오는 길은 수업을 안들었네요..우째..
갑자기 바닥에 써 있는 글자가 보여서 읽어보니 고속도로 입구~!!!!!
나 초보인데 고속도로 달리는거야?????
그렇지요 갑자기 써든리..예고도 없이 고속도로를 타고 말았네요. 시속 50키로 와우여사로변신

제가 무사히 돌아와 용감했을때 먹기 참 좋은 또띠아를 꺼내 샌드위치를 만들었다는 그런 이상한 스토리입니다.

사다가 냉동실에 보관하면 언제든 쓸 수 있는 또띠아입니다.
왠지 또띠아를 보면 이것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돈 주고 산 것 같아요.ㅎㅎ

블랙페퍼 닭가슴살 슬라이스.
우리딸이 이거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되는 줄 알길래 한번 사봤습니다.

이런 포장 4개 들어있네요. 50프로 할인하길래 얼른 사왔습니다. 50프로 할인해서 2200원이던가..
아무튼 블랙페퍼. 즉 후추 엄청 뿌려져 있고 살은 엄청 부드럽고 간이 참 잘 되어 있는 그런 닭가슴살입니다.
이것만 먹고 살빠진다면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에요.

이건 이자벨 상추. 유럽상추입니다. 요즘 초록색 풀들은 너무 비싸요.
마트에 갔더니 왠일로 이런 풀색 나는 채소가 2천원이네요. 얼른 사왔지요. 득템했어요.

상추가 얇고 부드러워요. 씻어서 물기 탁탁 털어주었습니다. 샌드위치 넣기 정말 좋은 채소입니다.

스텐프라이팬 사용법

스텐으로 된 프라이팬 갖고 계신가요.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스텐프라이팬은 사용하기 어렵다면 참 어렵고 쉽다고 생각하면 참 쉽습니다.
코팅된 프라이팬은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하지만 스텐 프라이팬은 강철 수세미로 박박 닦아도 되고 평생 쓸 수 있으니 가성비 참 좋은 주방도구입니다. 저는 스텐프라이팬에 군고구마도 구워요. 막 타도 괜찮아요. 다시 반짝반짝 빛날테니깐요. 절 배신한 적이 없는 녀석이에요. 그런 스텐 프라이팬으로 계란프라이나 스크림블 만들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계란 탁탁 깨서 휘핑기로 돌돌돌돌 돌려주세요. 아 어지러..
휙휙 많이 돌려주어야 뭉치지 않고 부드럽게 됩니다.

1. 기름도 두르지 말고 스텐프라이팬 예열하기 (센불)
2. 3분 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내버려두면 프라이팬에서 연기가 살짝 나기 시작합니다. 그럴때 기름 두루기.
기름은 프라이팬을 살살 돌려서 프라이팬에 골고루 묻어야합니다.
3. 기름을 두른 후에 계란을 요리하는 경우라면 약불로 바꿔주세요.

4. 약불로 바꿨다면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촤르르르르 소리 들리도록~
이때 물한방울도 프라이팬에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마구 튐

5. 계란물을 붓자마자 계란을 마구 휘저어 주세요. 급한데 옆에 보이는게 없어서 휘핑기로 대신 해 주고 있어요.ㅎㅎ


  또띠아 굽기  

계란을 스크램블로 다 만들었다면 그 프라이팬 그대로 또띠아를 구워줍니다.

앞 뒤로 뒤집어 주면서 또띠아가 군데군데 부풀어 오르면 잘 되고 있는것이니 그때 뒤집어줍니다.

스리마요소스 만들기

유명한 샌드위치 가게 에그@랍 소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리라차 소스와 마요네즈 섞기.
스리라차가 얼마 남지 않아 그 통에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주겠습니다.

색깔은 대충 이런 주황색~^^ 그럼 샌드위치 만들기 준비는 완료 되었습니다.

  또띠아 샌드위치 쌈싸기~  

또띠아를 잘 편 후 스리마요소스를 내멋대로 뿌려줍니다.

그 위에 부드럽게 스크램블로 만든 계란을 올려줍니다.

전자렌지만 돌려도 되는 닭가슴살 잘 익혀왔습니다.

하나하나 계란위에 살포시 올려줍니다. 맛있겠죠~

여기에 이자벨 상추로 마무리합니다.

위에 소스를 한 번 더 뿌려도 좋아요.

또띠아는 양쪽으로 쭈욱 당겨서 쌈싸고~

끝부분도 잘 마무리 지어줍니다.

그렇다면 이런 또띠아롤이 완성됩니다.

쌈싸기 어려우신 분들은 김발로 말아주셔도 됩니다.

또띠아 속 닭가슴살과 계란, 부드러운 상추까지 조합이 잘 맞는건 스리마요소스 덕분일까요.
아이들도 정말 잘 먹네요. 어린아이들에게 해 줄거라면 스리라차 대신 케챱과 마요네즈를 섞으면 좋습니다.
스리라차와 마요네즈 비율은 2:1입니다. 이렇게 하면 매콤합니다.
매운것 잘 못 드시는 분들은 1:1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초보운전이 고속도로를 강제 드라이빙 한 후 만들면 참 좋은 요리를 소개 해 드렸습니다.
여러분 운전하시다가 저 여자 집에서 밥이나 하지 왜 고속도로 들어와서 50키로로 달리고 있어~ 라고 하시지 마시고요, 저처럼 네비게이션이 가라고 해서 강제로 가게 된 건 아닐까? 저사람 요리하는 와우 아닐까..라고 측은지심으로 생각해 주세요..

안전 운전 하세요..

728x90
Comments